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 추진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5월 31일 8시 51분 0초
조회
193

사진1부.jpg


군포도시공사,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 추진

- 공정무역운동 선도하여 ESG경영 실천-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군포시 공공기관 최초로 한국공정무역마을 위원회가 인증하는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정무역은 개발도상국 생산자들에게 부당한 교역조건을 통해 착취하는 시장 거래 구조를 개선하여 범세계적인 권익 보호 및 균등 발전을 도모하는 것으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거래하여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고 생산자에게는 정당한 수익이 돌아가게 한다. 


공정무역을 실천하기 위해서 △공정무역 물품인 원두, 바나나, 설탕, 가방 등 물품 구매 △공정무역 캠페인 참여 △공정무역 마을운동참여 △공정무역 홍보 등을 할 수 있다. 


공사는 ESG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22년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을 추진하여 공정무역운동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공사는 2022년 공정무역 인증 추진계획을 전사적으로 수립하고, △공정무역 추진 T/F팀 구성 △군포시 공정무역 캠페이너 양성과정 참여 △공정무역 제품 구매 및 사용 등 판로 지원 △임직원을 대상 공정무역 교육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 중이다.


아울러 △회의 및 행사 시 공정무역제품 사용 △공사 관리 시설에 홍보물 비치 및 판매처 등록 등 공정무역 홍보와 실천 활동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원명희 사장은 “공사에서 전사적으로 공정무역 제품을 구매하는 착한소비를 통해 선한영향력을 행사하겠다.”라며 “지방공기업으로서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여 윤리적 소비와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끝>


  1. JPG 파일 사진1부.jpg [ Size : 2.06MB , Down : 29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