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새활용타운 견학프로그램으로 탄소중립 확산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8월 11일 9시 5분 22초
조회
153

사진1.jpg

군포도시공사, 새활용타운 견학프로그램으로 탄소중립 확산   

- 업사이클 문화 확산으로 ESG경영 및 자원순환사회 달성 -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군포시 새활용타운에서 견학 및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에는 경기꿈의학교(경기마을교육공동체)의 지우개(지구를 우리가 개선중) 관내 학생 14명이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9일에는 군포시새마을부녀회 4명이 참여했다.  


금번 견학프로그램에서는 새활용타운 선별장에서 재활용품 선별과정과 폐식용유를 이용한 EM비누 제작과정을 견학한 후, 올해 2월 개관한 ‘새활용타운 업사이클 홍보관’에서 재활용품에서 제품으로 재탄생되는 업사이클 과정과 업사이클 제품을 관람했다.


또한, 옥상 비누공장에서 EM비누만들기 체험을 했으며, 참여인원은 EM비누를 증정받았다.


원명희 사장은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과 새활용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친환경 업사이클 문화를 확산하겠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새활용타운 체험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시민께 견학 기회를 제공하여 ESG경영 및 자원순환사회 달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탄소중립 업사이클 사업 연계지원’을 위해 체결한 군포문화재단과의 업무협약에 따라 8월 17일과 24일 이틀간 새활용타운 페폐트병을 활용한 보자기 매듭 공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끝>


  1. JPG 파일 사진1.jpg [ Size : 342.91KB , Down : 32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