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환경관리소 CEO 특별안전점검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5월 12일 16시 38분 2초
조회
177

사진 1부.JPG

군포도시공사, 환경관리소 CEO 특별안전점검

-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경영진 주도의 특별안전점검 -


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오는 5월 10일부터 30일까지 군포환경관리소 상반기 정기보수 실시에 따라 5월 9일 군포환경관리소에서 ‘CEO 주관 특별 안전점검’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안전점검은 환경관리소 상반기 정기보수 공사 시 현장 안전관리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자 원명희 사장 등 공사 경영진이 직접 작업 현장을 방문하여 △3대 안전사고(추락, 끼임, 충돌) 예방 △근로자 작업 중지권 활용 방안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교육했으며,  안전보건수칙 준수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을 주문했다.


아울러 공사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자 안전보건관리 업무를 총괄하는 안전시설팀 직원들이 공사 기간동안 환경관리소에서 상주하며 ▲3대 개인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착용 상태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등 특별안전감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산재예방 능력평가를 도입하여 공사업체 선정 시 산업안전 역량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원명희 사장은 “소각로 보수공사는 수많은 위험요인이 존재하여 작은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안전 관리에 필요한 예산을 아낌없이 투자하여 안전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하겠다.”라고 말했다.

  1. JPG 파일 사진 1부.JPG [ Size : 1.19MB , Down : 22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