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군포도시공사 행안부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가’등급) 달성

작성자
CS담당자
등록일자
2022년 8월 1일 7시 19분 36초
조회
179

본사사진(jpg).jpg

군포도시공사 행안부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가’등급) 달성 


군포도시공사(원명희 사장)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 주관 경영평가는 257개(공사 69, 공단 85, 하수도 103)기관이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2021년 실적)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대응지표를 도입하고 주민참여단이 지방공기업 경영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였다.


공사는 지난해 기관 설립 이래 최초로 2021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가”등급을 받았으며, 올해 또다시 2022년 경영평가에서 전국 49개 시/군 공사·공단 중 상위 10%에 포함되어 “가”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군포도시공사는 2020년 5월 원명희 사장 취임 후 시와 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아래 최우수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ESG경영체계를   기반으로 모든 임직원들의 역량을 집중시켜왔으며 이에 따라 군포시   산하기관 최초로 2021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군포시의회 기관 표창 수상, 2021년 국가품질혁신상 국무총리 표창, 아동 여성 폭력 예방 우수기관 표창, 아름다운 화장실 특별상 수상,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참여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 왔으며 개발사업에 있어서도 금정역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 사업, 01지구 개발사업,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 등 지역현안 사업에 속도감있는 개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왔다.


아울러 공사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별도의 안전보건 관련 전담팀을 구성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인증,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등 안전사고 예방 기반을 강화하였고 화장실문화품질인증, 인권경영시스템 신규 인증을 포함하여 대외 인증 22개를 운영하여 더 안전하게, 더 편리하게 더 쾌적하게 시설을 관리하고자  노력해 왔다.


또한 지역사회공헌을 통한 사회적 책임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자체적으로 용역발주 제도를 개선하여 관내기업 우선구매 실시, 군포시민 고용 참여 업체 포상, 아동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아동건강지킴이’ 등을 통해 ‘2021년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기업 선정,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구매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올해초 30개 기관 및 단체로부터 코로나19 대응 및 협력지원 감사패를 받았으며, 2년 연속 연 5회에 걸친 적극적인 헌혈 행사를 통해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기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군포도시공사 원명희 사장은 지난해 ‘2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 달성을 목표로 지역 현안 사업과 시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약속드렸는데, 한 해 동안의 모든 임직원의 노력으로 2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을 달성하여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시의회(의장 이길호)의 지원 아래 군포시민이 체감하는 최상의 서비스로 군포시의 가치를 두 배로 만들어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올해도 전국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 시설관리경영시스템(ISO41001) 인증,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취득 등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끝>

  1. JPG 파일 본사사진(jpg).jpg [ Size : 4.72MB , Down : 25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