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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기준

서비스이행기준

공통실천 사항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사무실 입구에 사진이 부착된 담당자 업무와 성명을 기재한 좌석 배치도를 게시하여 직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 할때는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단정한 복장과 용모로 웃으며 먼저 인사하고 친절하게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 요청업무를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업무를 처리하는 동안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미리 해당 사무실에 연락을 주시거나 요청하시면 5분전에 대기하여 최대한 편안하게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그 이유를 정확히 설명 드리고 다른 직원이 친절히 업무를 대행하여 처리해 드리며, 필요시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되지 않거나 즉시 처리가 불가한 경우 고객의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0분이내에 조치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다른 팀의 업무일 경우에는 해당 팀으로 직접 안내하거나 해당 팀에 방문객을 안내하도록 협조요청 하겠습니다.

고객이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군포도시공사입니다"라고 인사하며 친절하고 정중한 태도로 받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연결되는 직원의 소속부서, 이름, 전화번호를 말씀드리고 난 후, 전화를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 대기상황 발생시는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에 따라 적절한 양해를 구하며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때는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전달하여 약속된 시간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 우편, FAX 등으로 민원, 건의사항 등을 신청하시는 경우

  • 고객의 민원서류는 요청하신 후 1근무일 이내에 접수 사실 및 처리 계획을 전화 또는 인터넷 등으로 고객께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 기한은 7일 이내 처리 결과를 회시해 드리는 것이 원칙이나 최대한 빠른 기일 내 처리가 불가능 할 때에는 지연 사유와 향후 처리계획을 전화, 메일 또는 인터넷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는 연중 365일 중단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경우 3일전에 홈페이지에 게재 하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처리하는 자세

  • 접수된 민원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공정한 업무처리와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다시 방문하시는 일이 없도록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에 7일 이상이 걸릴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추가소요 기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결과를 통보할 때에는 고객께서 후속조치 사항과 미리 알아두실 사항을 안내해 드리고 고객께서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를 위해 현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과 협의한 일정에 방문토록 하겠습니다.
  • 분기별 시민 만족경영에 앞장서는 친절모범직원을 선정하여 직원들의 친절 정신을 함양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우리 공사의 경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 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정기적으로 충실하게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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