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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경영

CS경영

CS경영 비전 및 전략

미션: 함께 여는 미래, 시민의 삶을 담는 사회적 공유가치 증진
비전: 군포시 도시발전에 기여하는 시민 중심의 열린 공기업
핵심이념:  G-Good System내부만족 U-Unique Service 시민중심 N-New Value 가치지향 P-Purity Management투명경영 O-Open Innovation
열린혁신
경영전략: 인권윤리경영/시민중심경영/환경안전경영/스마트혁신경영/공유가치경영.
전략목표: 시민 중심경영과 대응역량 강화로 고객만족 우수공기업 달성◁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달성 ▷.
전략방향: 시민중심경영-고객중심서비스 체질화/고객지향적서비스 품질관리, 고객대응역량 강화-전략적인 평가체계 강화/성과보상을 통한 동기부여
세부실행과제: 아래 내용 미션: 함께 여는 미래, 시민의 삶을 담는 사회적 공유가치 증진
비전: 군포시 도시발전에 기여하는 시민 중심의 열린 공기업
핵심이념:  G-Good System내부만족 U-Unique Service 시민중심 N-New Value 가치지향 P-Purity Management투명경영 O-Open Innovation
열린혁신
경영전략: 인권윤리경영/시민중심경영/환경안전경영/스마트혁신경영/공유가치경영.
전략목표: 시민 중심경영과 대응역량 강화로 고객만족 우수공기업 달성◁ 고객만족도 90점 이상 달성 ▷.
전략방향: 시민중심경영-고객중심서비스 체질화/고객지향적서비스 품질관리, 고객대응역량 강화-전략적인 평가체계 강화/성과보상을 통한 동기부여
세부실행과제: 아래 내용

고객만족경영의 흐름

고객만족경영의 흐름에 대한 표이며, CSM. CRM, CEM 정보를 제공
CSM
(Customer Satisfaction Manegement)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egement)
CEM
(Customer Experience Manegement)
  • 고객만족경영
    • 전반적인 고객만족도
      - 고객 선호도 향상
    • 다소 폭넓은 정의
  • 고객관계경영
    • 고객과 관계 형성
      - 고객들 정보바탕
    • 장기적인 측면의 경영전략
  • 고객경험경영
    •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한 총체적인 경험을 관리
    • 고객경험 DB의 구축 및 활용이 중요

중장기 고객만족 경영목표

중장기 고객만족 경영목표에 대한 표이며, 고객만족경영 도입기, 고객관계경영 성장기, 고객경험경영 정착기 정보를 제공
고객만족경영 도입기
(2017~2018년)
고객관계경영 성장기
(2018~2019년)
고객경험경영 정착기
(2020년 ~)
  • CS전담 추진조직 구성
  • 고객중심 목표에 따른 실천력 확보
  • 고객중심 교육 및 마인드 내실화
  • 서비스차별화 실현
  • 서민맞춤형 공공서비스 확대
  • 동기부여 활성화 및 내부고객 관리
  • VOC관리체제 정착
  • 전사적 CS전략, 목표 관리
  • 지속적인 전략과제 개발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
  • CS경영체제 최적화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