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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이용안내

이용대상

  • 장애인 :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중증장애인) 또는 일시적 장애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시민(진단서, 의사소견서 첨부)
  • 고령자 : 노인장기요양 전체 등급으로 노인장기요양인정서를 소지한 시민 중 65세 이상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사람
  • 임산부 : 모자보건법 제2조에 의한 임산부로 산모수첩 또는 출생증빙서류(출산 후 6개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대상에 대한 표이며, 구분,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이용대상, 신분확인 정보를 제공
구분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이용대상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중증장애인)
일시적 장애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시민
(보호자 2명 탑승가능)
노인장기요양인정서를 소지한 시민 중
65세 이상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사람
(보호자 2명 탑승가능)
모자보건법 제2조에 의한 임산부
(보호자 2명 탑승가능)
신분확인 복지카드 또는 진단서, 의사소견서 노인장기요양인정서 산모수첩 또는 출생증빙서류
(출산 후 6개월)

※ 신분증 미 지참 시 탑승 불가

이용요금

이용요금에 대한 표이며, 기본요금, 초과요금, 비고 정보를 제공
기본요금 초과요금 비고
10km 1,200원 5km당 100원 -

※ 고속도로 통행료 및 주차비용 등은 이용 고객 부담

이용방법

  • 이용 전 신청서 작성 및 접수(첫 이용시에만 해당)
    ※ 신청서 등 제출서류 한글(HWP)다운로드MS워드(DOCX)다운로드
    ※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법 개정에 따라 이용 고객의 거주지 제한을 두지 않음
    ※ 이용신청서 이메일 접수 : gpcc@gunpouc.or.kr
  • 고객 등록 완료 후 콜 센터 (1899-4428) 사전 예약 전화 신청
  • 평일 2일전(공휴일 3일전 사전예약)
  • 군포시민 : 2일전 예약 / 타 시민 : 1일전 예약
  • 당일콜의 경우 당일 2시간 전 사전 예약
  • 야간콜의 경우 (22시 ~ 06시) 예약
  • 신청일 출발지 승차 후 목적지 하차

사전예약(예약가능한 요일별 표기 예시)

사전예약(예약가능한 요일별 표기 예시)에 대한 표이며, 현재 요일 기준, 예약가능 요일 정보를 제공
현재 요일 기준 예약가능 요일
월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수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목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금요일 금요일 토요일 월요일, 화요일
토요일 토요일 일요일 화요일
일요일 예약불가
  • 선착순으로 먼저 사전 예약(2일, 1일, 2시간 전)을 신청한 고객부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은 08:00부터 가능하며, 미리 07:50분 또는 07:55분에는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 예시) 오전 08시 부터 예약가능, 오전 07시59분, 즉 08시 이전에는 예약 불가

이용제한

이용(승차) 거부

  • 복지카드(신분증)등 증빙서의 제시 또는 관련 서류의 제출을 거부한 경우
  • 실제 탑승인과 복지카드(신분증) 및 증빙서의 이용 대상자가 다를 경우
  • 보호자 없이 탑승 시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이에 준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운행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당일 이용 제한

  • 당일 제한 예약시간으로부터 2시간 이내 예약 취소한 경우
  • 사전 연락 없이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에 미승차한 경우
  • 차량이 신청 지점으로 갔으나 고객이 없거나 연락이 안 되는 경우
  • 상담원 및 운전원의 정당한 요구(안전 조치 등) 및 안내에 불응하는 경우

1개월 제한

  • 당일 이용제한의 사유로 제한된 횟수가 월 5회 이상인 경우
  • 교통약자와 동반할 목적이 아닌 일반인의 동승 및 중도 하차를 요구한 경우
  • 본래 이동 목적과는 다르게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한 경우
  • 의도적으로 특별교통수단의 운행을 방해한 경우(욕설, 폭행, 방뇨, 오물투기 등)
  • 지원센터 및 특별교통수단의 공유재산을 손괴한 경우

기타

  • 요금을 체납한 경우에는 납부할 때까지 이용 제한
  • 이용 제한 제외 :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상황(긴급한 부상, 질병 등)

협조사항

  • 예약시간 및 승차 위치에서 대기 및 증명서(복지카드, 치료시 진단서 등) 제시(제출)
  • 운전원(차량) 지정 불가 및 예약 사항 이외 운행 불가(운행 중 합승, 경유 등 불가)
  • 취소 및 변경 등의 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2시간 전에 연락
  • 직원의 안전 조치(보호자 동승, 안전벨트 착용, 애완견 탑승 제한 등) 준수
  • 운행 방해(운전원 신체접촉, 예약 및 종교 강요, 폭언, 과도한 음주 등)행위 금지
    ※ 고객님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 드립니다.

실천사항

  • 이용하시는 고객을 내 가족같이 친절히 모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의 철저한 점검과 안전운행을 통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객님이 원하는 곳까지 안전하게 모시겠습니다.
  • 차량을 필요로 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고른 혜택과 고객의 요구에 즉시 대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이 행복한 최고의 친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을 섬기는 친절한 마음과 태도로 작은 것에도 귀 기울여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 이용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콜센터 : 1899-4428 · 팩스 : 031-390-7630 · 이메일 : gpcc@gunpouc.or.kr